General Information

스톤마운틴, CNN 방송국,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 조지아 아쿠아리움,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 기념관, 월드 오브 코카콜라 등 애틀랜타 도심권의 모든 관광지를 단 하루만에 섭렵할 수 있는 여행상품입니다.

Price: $89.00
애틀랜타 제일의 관광명소 스톤 마운틴 파크

세계에서 유일하게 단 한 개의 바위로 이루어진 바위산, 서울의 남산보다 낮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는 애틀랜타이기에 정상에 오르면 주변이 탁 트여 있다.
다운타운에서 동쪽으로 약 30Km떨어진 평원위에 둥근 바가지를 엎어 놓은 것 같은 거대한 화강암 산인 스톤 마운틴은 일년에 4백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애틀랜타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꼽히는 공원이다.
스톤 마운틴은 바위높이 200m, 둘레가 약 8Km인 단일 화강암으로는 세계 최대의 크기이다. 바위 정면에는 말을 탄 거대한 인물상이 있는데 그 주인공은 남부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인물로 제퍼슨 데이비스 남부연맹 대통령, 로버트 리 남부군 총사령관, 토마스 잭슨 장군(별명 스톤 월)이 조각되어 있는데 리 장군의 귀 길이만도 2m에 달하고 전체 부조의 넓이는 축구장 크기의 세계에서 가장 큰 조각 작품이다. 이 작품은 1923년에 거트존 볼그럼(Gutzon Borglum) 에 의해 시작되었고 월터 컬트랜드 핸콕(Walter Kirtland Hancock) 과 로이폴큰(Roy Fau lkne)이 1970년에 완성되었다.
이곳에서는 스톤 마운틴 파크를 일주하는 열차(Scenic Railroad)와 스카이라이드 리프트(Skyride lift), 보트 투어를 즐길 수 있고 골동품 자동차, 골동품 악기를 전시하는 박물관, 스톤 마운틴 박물관, 남북 전쟁 전의 농원, 야생 동물 농장, 레이져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지난 2009년에 개장한 눈썰매장 ‘스노마운틴’은 눈이 귀한 애틀랜타에서 어린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1년부터는 6명까지 함께 탈 수 있는 그룹 튜빙인 ‘애벌랜치 앨리(신장 36인치 이상 탑승 가능)’ 프로그램도 있다.

레이저 쇼
4월부터 10월 여름동안에 스톤 마운튼의 흰 바위벽을 스크린으로 환상적인 레이저 쇼가 펼쳐진다. 형형색색의 레이저가 음악을 배경으로 바위를 수놓는 장면은 결코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세계적 명성의 뉴스 방송국 CNN Studio

미국내 CBS, ABC, NBC 등과 함께 4대 방송국으로 성장하게 된 CNN의 본사가 애틀랜타에 있다. 걸프전 실황방송으로 전세계적으로 더욱 유명해졌고 정식 명칭은 케이블 뉴스 네트워크(Cable News Network)이다. CNN 센터는 1976년에 완공되었고 2,000명 이상이 근무할 수 있는 빌딩내에는 CNN 본사 외에도 유니호텔, 명문야구팀 브레이브스(Braves)의 사무실 등이 자리잡고 있다. 소유주인 테드 터너(Ted Turner)는 많은 미디어(Media) 업체를 소유하고 있는데, 유명 여배우 제인폰다와 결혼하여 화제를 뿌리기도 한 인물이다.
요금을 지불하면 가이드의 안내로 CNN의 메인 방송실과 일기예보 제작과정 등을 둘러보는 투어에 참가할 수 있다. 매일 오후 3시 30분에는 중앙홀에서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라이브 토크쇼가 진행되고, 건물안에는 CNN에 관련된 여러가지 기념품을 파는 상점들도 있다.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은 CNN센터 코카콜라 박물관, 조지아 아쿠아리움 등과 바로 인접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은 1996년 ‘애틀랜타’에서 열렸던 올림픽 게임을 기념하기 위해서 지은 공원으로, 바닥에 만들어진 오륜기 모양의 분수대에서 여러 가지 모양으로 뿜어대는 물이 인상적이다. 축제 때에는 여러 가지 전시물이 전시되기도 하고,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매년 300만명이 이벤트로 이 공원을 찾는다고 한다.
공원에서 연 중 많은 페스티발, 음악회 등이 열려 주말이면 많은 애틀랜타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고 있다. 전체 면적은 약 21에이커에 80만개의 블록이 사용되었다고 한다. 공원에 사용된 화강암들은 전 세계 5 대륙에서 운반되어 온 것으로 올림픽에 참가한 5대륙을 상징하고 있다
 
조지아 아쿠아리움(Georgia Aquarium)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10만여 종의 해양생물을 모아놓은 판타지와 기능성이 혼합된 맞춤형 해양환경으로 2005년 11월에 개관하였다.
노아의 방주를 추상화한 건물 외형은 센테니얼 올림픽 공원에서는 그 일부가 조명이 들어온 선체처럼 보이기도 한다. 2개의 대형 유선 구조와 파형 지붕이 만들어내는 건물 몸체는 대양의 팽창을 상징한다. 외관의 파도같은 흐름은 원형극장과 캐노피 구조로 들어서면 방문객은 벽없는 공간 안에 5개의 수족관이 총 8백만 갤런 용량의 거대한 탱크들 속의 5개 테마 ‘조지아 탐험가’, ‘하천 스카우트’, ‘냉수 탐험’, 열대 다이버’, ‘해양 탐험가’로 구성된 해양 생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방주 모양으로 된 외형의 조향성에서 시작하여 좁은 복도 양쪽에 내부 어류들이 한쪽 방향으로만 헤엄치는 ‘어류의 벽’을 통해 해저를 연상시키는 청백색 테라조 바닥이 아름다운 아트리움에 도달하게 된다.
조지아 아쿠아리움(800만 갤런의 물속에 12만 마리의 수중 생물을보유하고 있으며 어종 수만 500개 아상이다)은, 현재 미국 최대의 수족관이라고 자부하는 시카고 쉐드 수족관의 어류 보유가 2만 3천여 마리에 그치고 역시 미국 최대 규모로 꼽히는 캘리포니아의 마너레이 수족관이 보유한 어류가 4만여 마리, 그리고 조지아 인근의 테네시 수족관이 1만 2천여 마리인 것을 감안할 때 수족관의 규모가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미국 흑인 인권 운동가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 기념관

애틀랜타는 세계적인 민권운동가 마틴 루터킹 목사가 태어나서 자라 난 곳이다. 킹 목사는 1929년에 애틀랜타 어번거리의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존경받는 목사였으며 어머니는 음악가였다. 1960년대의 애틀랜타는 흑인들의 권리를 옹호하자는 공민운동이 절정에 달하였다. 킹목사의 인도주의에 기초한 이 운동은 그의 카리스마적인 지도력과 웅변에 의해, 전미지역으로 퍼져나갔으며, 1968년 그가 39세의 나이로 암살되기까지 흑인들과 백인 자유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지금도 그의 사상과 지도력은 미국 흑인들의 커다란 정신적 버팀목으로 남아있다.
어번 거리에는 그의 업적을 기리는 기념관과 묘가 있어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기념관안에는 그가 평소 사용하던 물건들과 노벨상 수상 메달이 전시되어 있고, 그의 유해는 풀 한가운데 화강암으로 된 관에 안치되어 있다. 투어는 무료, 비디오: $1.
 
월드 오브 코카콜라(World of Coca-Cola)

세계인의 음료 코카콜라에 대한 모든것, 코카콜라 박물관
애틀랜타는 12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인의 음료를 탄생시킨 다국적 기업 코카콜라의 탄생지이다.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코카콜라의 역사와 현재, 미래에 자료와 전시물들을 모아놓은 현대적인 박물관이 애틀랜타의 옛날 모습을 재현해 놓고 있는 언더그라운드 애틀랜타와 인접해 자리잡고 있다.
1886년 애틀랜타 다운타운의 제이콥(Jacob)이란 약사에 의해 제조되어 세계 최대의 음료 회사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과 옛날 광고 포스터 등을 볼 수 있고 코카콜라 제조과정을 보여주는 콘베어 벨트가 설치되어 있고 방문객들은 코카콜라의 전제품을 무료로 시음해 볼 수도 있다. 건물내부 장식 자체도 코카콜라와 관련된 것들이어서 더욱 흥미로운 볼거리가 된다.
2007년 5월 24일 애틀랜타 다운타운의 조지아 아쿠아리움과 센테니얼 올림픽 파크 옆으로 자리를 옮겨 확장 개관한 코카콜라 박물관 ‘World of Coca-Cola’의 관람객수가 개관 2개월만에 25만명을 넘어섰다. 수만점의 전시물을 보유한 박물관에는 미국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의 코카콜라 주제 작품 등 새로운 전시물도 속속 추가되고 있다.


제1일애틀랜타 09:30 AM 호텔 (둘루스 근처) or 둘루스 출발
 스톤 마운틴 공원(케이블 카) → 마틴 루터 킹 목사 기념관 → CNN 센터 → 코카콜라 박물관(World Of Coca Cola) → 조지아 아쿠아리움(옵션)
 ※ 선택관광 : CNN(1인당 $15), 아쿠아리움(1인당 $50불)

 

 

JC Travel is a registered Travel Agency founded in 1970. We are the official authorized agent of Korean Air, Asiana Airlines, Delta Air Lines, and American Airlines.
대표전화: 1-800-239-1232
이메일: jcttatl@gmail.com
주소: 2550 Pleasant Hill Rd #423, Duluth, GA 30096

Copyright © 2019 JC Travel, Inc. All rights reserved.